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근태재단 광주전남지부,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광주시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200장 전달

등록일 2025년02월10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근태재단 광주전남지부가 지난 9일 난방비 부담이 큰 광주광역시 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0일 전했다.


이날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신수정(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김근태재단 광주전남지부 운영이사 등 회원 15명이 참석했다.

매해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근태재단 광주전남지부 회원들은 이날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1200장을 전달하고, 최근 폭설로 연탄배달이 어려워진 광산구 내 취약 가구에는 직접 배달에 나서며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남호현(광주 남구의회 의장) 운영위원은 “오늘 전해드린 연탄의 온기가 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요즘처럼 민생경제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취약계층을 더 세심히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께한 윤혜영(광주 광산구의회 의원) 회원은 “난방 취약계층에게 연탄은 여전히 추운 날씨를 이겨내게 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이다”며 “입춘임에도 기승인 한파와 폭설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근태재단은 오는 2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제9회 민주주의자 김근태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또한 최근 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당시 착용한 연두색 넥타이가 정치적 스승인 故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의 유품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