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서구,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눈길 !

등록일 2018년04월26일 12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컨셀팅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부패인식도 조사에서 국민 52%는 공직사회가 부패하다고 평가한데 반해, 공직자들의 부패 인식도는 8%에 불과해 일반 국민과 공직자들의 부패 인식에 대한 괴리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반 국민들은 정보 비공개나 복지부동 등 소극적 업무 처리도 부패로 인식한 반면 공직자들은 뇌물이나 횡령 등 금전적인 부분만 부패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었다.

 

이처럼 국민과 공직자 간 부패 인식도가 큼에 따라 서구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청렴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컨설팅에 나선 것.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청렴컨설팅을 통해 서구는 구청 실과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공직자의 청렴인식 전환의 필요성, 2017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공사 관리 감독 및 인허가 등 청렴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책 등을 설명하고 있다.

 

서구는 이번 청렴컨설팅을 오는 9월까지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새정부의 최우선 과제중 하나가 바로 부정부패 척결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교육과 시책 도입 등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부패 신고시스템 및 구민 감사관제 운영, 맞춤형 청렴교육,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등 기관·단체와의 청렴클러스터 업무협약 체결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중에 있으며, 2016년과 2017년 광주시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다정(인턴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