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주민 설문조사

등록일 2024년11월04일 0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이전하면 문화시설이나 대규모 복합상업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나왔다.


 

3일 광주 광산구가 '실시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과 관련한 구민 의견수렴'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1천15명 중 76.8%인 780명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찬성했다.

 

찬성 이유로는 환경 문제(42.6%)와 역세권 발전(32%)을 꼽았다.

공장을 이전하면 문화 시설을 조성하자는 의견이 응답자의 34%로 가장 많았다.

이어 대규모 복합상업 공간 29.9%, 공원(녹지) 조성 21.9% 등 의견이 뒤를 이었다.

 

광산구는 오는 4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및 주변 지역 발전 방향 모색 주민 공론장'을 열어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3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 중인 빛그린국가산업단지 2단계 사업 구역 내 50만㎡(15만1천250평)를 1천161억원에 계약하면서 공장 이전에 속도를 내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금호타이어는 막대한 공장 신설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기존의 공장 부지를 주거 및 상업용지로 변경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광주시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박광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