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서울 전투기 굉음 진짜 전쟁 아니예요

공군 여의도 블랙이글스 훈련

등록일 2018년04월17일 12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제53특수비행전대)가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상공 등에서 비행한다.

 

공군에 따르면 오는 21일 오후 태권도 '평화의 함성' 행사준비를 위한 사전 비행이 이날 오전 10시, 오후 3시에 진행된다.

행사 당일 비행은 21일 오후 1시50분부터 30분 간 계획돼 있다

 

기상문제 등으로 계획된 시간에 비행을 실시하지 못할 경우, 행사 당일 비행과 사전 비행 모두 다음날(예비일) 같은 시간에 실시하게 된다.

 

뉴시스에 따르면 공군은 이같은 내용을 서울시청, 서울시교육청, 서울 소재 전 구청, 국회사무처 등에 공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 공군이 미국령 괌에서 다국적 연합 공병작전 훈련에 참가한다. 공군은 “4월 18∼25일 괌에 있는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미국 태평양공군사령부가 주관하는 ‘2018 실버 플래그’ 훈련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군에 따르면 실버 플래그 훈련은 미 공군이 해마다 앤더슨 공군기지로 세계 각국 공병 작전요원들을 초청해 유사시 활주로 등의 피해 복구 등 기지 기능을 회복하는 다국적 연합훈련이다.

 

올해 훈련에는 한국,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이 참가한다. 우리 공군의 실버 플래그 훈련 참가는 이번이 세 번째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