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진군, 병영면 도시재생-대학생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예상

등록일 2024년06월09일 0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대생들이 강진군 병영면 일원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강진군 제공

 

 강진군이 병영면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 명소화를 위해 목포대 도시및지역개발학과 학생들과 함께 도시설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4월 4일 병영면 하멜기념관에서 열린 현장워크숍을 시작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목포대 교과과정과 연계해 추진하며 재학생, 교수 등 40여명이 참여한다.

 

현장워크숍에서 학생들은 강진군 도시재생사업 및 주요 정책에 대한 강연을 듣고, 병영면 주민해설사와 함께 역사·문화자원 투어에 참여하는 등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목포대생들은 주제별로 7개 팀으로 나눠 병영면 도시재생사업지 일대 현장답사, 주민 인터뷰 등으로 지역현황을 분석한 뒤, 교육과정 중에 배운 전공을 살려 병영면 도시재생과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아이디어를 담아 기획한 도시설계 기본구상을 시각화 자료로 도출해 패널로 직접 제작하고, 오는 13일에 열리는 성과공유회에서 전시와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뽐낼 예정이다.

 

병영면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병영면 발전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처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병영에 관심을 갖고 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